이사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사로(이하“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이사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사용자 및 입점 회원사 (이하 “회원사”라 합니다) 간에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사용자” 및 “회원사” 간의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사로는 사용자 간 이사, 청소 등의 서비스를 합리적 의사결정을 도와드리는 중개서비스로 각 서비스는 별도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사로”라 함은 “사용자”와 “회원사”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결시켜주는 플랫폼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사용자”라 함은 “이사로”의 사이트 또는 어플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사로”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포함합니다.

3. “회원사”라 함은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를 거쳐 “이사로”로부터 아이디(ID)를 부여받은 자로서 “이사로”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사로”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회원사”는 “회사”로부터 받은 정보를 바탕으로 견적을 제공하며 서비스를 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자입니다.

4. “서비스”라 함은 “사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견적을 알아보고 상담 신청 및 서비스의 이행을 의뢰하는 일련의 과정과 “회원사”가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대한 견적, 상담, 서비스의 이행을 제공하는 과정이며, 구현되는 단말기(휴대형 단말기,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 모두를 의미합니다.

5. “비회원(서비스이용자)”은 “회사”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고, 인증만을 통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견적신청”이라 함은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개인정보를 등록하여 “이사로” 서비스를 통해 “회원사”에게 이사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견적을 받는 행위 일체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사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정책에 의거하여 “회사” 및 “회원사” 정보와 “사용자”의 평가 내용 등을 “사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도록 하고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언제라도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사”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없기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할 때에는 최신의 본 약관을 개별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4. ”회사”가 약관에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이사로 ”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사” 및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사” 와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적용일자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사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사용자”는 "회사”가 개정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이사, 청소 전반에 관한 정보 제공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사용자”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3) 광고 서비스 및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회원사” 나 “사용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사항으로 게시를 합니다.

3. 서비스 내용이나 이용방법 이용 시간에 대하여 변경이나 중단이 생기는 경우 또는 신규 서비스 개시 등의 이유가 있는 경우 “회원사” 와 “사용자”에게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단]

1.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 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되며, 서비스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사 서비스 가입]

1. “회원사”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사”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사 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사”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업체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사”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사” 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사”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6) 기타 “회원사”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서비스업을 하기 위해 정식허가(화물종사업 등)가 되지 않은 경우

3. “회원사”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해당 “회원사”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사”는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 내용이 반영되었음을 확인받아야 합니다.

 

제7조 [사용자 서비스 이용 결제]

1. 서비스 이용 및 계약을 위해 “사용자”는 “회사”에서 규정한 금액 이상을 결제해야 하고, 결제가 되면 정해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는 계약을 위해 계약금(10%)를 결제하고 이사 서비스를 받은 후 서비스 받은 당일 계약금을 제한 나머지 잔금(90%)을 결제해야 합니다. (단, 이사로에서 정한 긴급 이사(서비스 신청일 D-3 이내의 서비스로 계약금을 입금하지 않고 계약한 건)의 경우 서비스 받은 당일 모든 비용(100%)을 결제해야 함)

2. 사용자가 결제 후 “사용자”의 변심 또는 개인 사유로 계약 해지를 요청할 때에는 계약금은 반환돼

지 않습니다.

3. 사용자가 결제 후 “사용자”의 개인 사유가 아닌 “회원사”의 이사화물 표준 약관에 결격사유가 있을

시 “회사”에서 확인 후 조치해 드립니다.

4. 결제수단은 카드 결제(체크카드, 신용카드 등), 계좌이체(인터넷뱅킹, 폰뱅킹, 모바일뱅킹 등), 자동 결제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서비스 사이트 또는 어플을 통해 결제를 진행합니다.

 

제8조 [회원사 정산]

1. ”회원사”는 사이트 또는 어플 내에서 결제를 따로 하지 않고 “사용자”에게 견적을 제공하고 계약이 진행된 건에 대하여 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사”가 “사용자”에게 제공한 견적 비용은 “이사로” 어플에서 결제가 진행이 되며, “계약금”을 포함한 “잔금”까지 입금이 된 건에 대하여 결제 진행 후 1일 이후에 “이사로” 운영 방침” 정산 가이드에 맞춰 정산이 진행이 됩니다.

3. 이사로 “회원사” 어플 최초 가입 시에 “회원사”는 가입 정보와 일치하는 통장사본 및 정산 받을 정보를 정확히 입력하여야 합니다.

4.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계약이 파기되거나 AS문제로 손해 배상을 해야 하는 경우 이사표준                                   화물약관의 내용을 적용하여 “회원사”가 손해배상을 진행해야 하며,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에서 손해배상액을 상계하여 정산을 하거나 “회사”에서 처리 시 구상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사”가 계약 후 다른 “회원사” 및 “이사업체”에 운송 및 이사 업무를 위탁하는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만약 이를 위반하여 AS 문제가 발생 시 “사용자”가 지급한 이사 비용을 “회원사”에게 지급하지 않으며 “회사”는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원사”는 “회사”가 정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결제방법에 따라 현장에서 고객에게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해야 될 책임이 있다. 때문에 정산되지 않은 계약 건에 대해 정산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9조 [환불 및 취소]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각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서비스를 마치고 “회원사”와 “사용자”의 서비스 만족에 따른 협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사로”는 사용자 간 각 서비스 제공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도와드리는 중개 서비스로 이사 현장 서비스에 관한 계약사항 문제는 사용자 간에 있습니다.

2. “회사” 및 “사용자”는 별도의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 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3. “회원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환불 진행 시 이사화물표준약관 재9조에 의해 고객이 이미 지급한 계약금이 있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액과는 별도로 그 금액도 반환해야 합니다.

4. “사용자”는 “회원사”와의 계약에 있어 “이사로 약관” 제7조 2항, 3항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제10조 [서비스 탈퇴]

1. “회원사”의 탈퇴

1) “회원사”는 언제든지 “회사”에게 탈퇴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회원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사”의 탈퇴 요청에 대해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3) “회원사”가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사”가 작성한 콘텐츠 등 게시물은 탈퇴 후 6개월간 삭제되지 않습니다.

2.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사”를 강제 탈퇴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사”에게 전자우편, 전화, 팩스. 등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탈퇴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파트너”에게 탈퇴 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회원사”가 작성한 게시물 등은 게시물은 3개월 이내에 삭제를 원칙으로 합니다. 이후 재사용을 원하는 경우 위의 항목 중 해당하는 사유를 “회사”에서 검토합니다.

- “회원사”가 “회사”나 다른 회원사,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파트너”가 이 약관 및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탈퇴 사유가 발생한 경우.

-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없는 경우.

- 서비스를 진행함에 있어 “사용자”의 불만이 제기되고 AS처리가 되지 않아 경고 3회가 되는 경우.

- “회사”의 연락에 15일 동안 응하지 않는 경우.

- “사용자”의 평가 내용상 제휴서비스의 질이 현저히 떨어지는 경우

2) 이용계약은 “회사”가 탈퇴 의사를 “회원사”에게 통지함으로써 종료됩니다. 이 경우 “회사”가 탈퇴 의사를 “회원사”가 등록한 전자우편주소로 발송하거나 회원사 담당자를 통해 유선으로 고지하는 것으로 갈음한다.

3. “사용자” 탈퇴

1) “사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탈퇴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사용자”가 탈퇴를 요청할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사용자”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지체 없이 파기를 해야 합니다.

3) “사용자”가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은 사전 요청이 있지 않는 한 삭제되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사의 의무]

1. “회원사”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용자"와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8) 허위 주문, 허위 리뷰 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9) "회사"에서 부여한 "회원사"의 ID, PW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0)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1)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 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2) "회사"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 등을 해킹 또는 기타 유사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정상적

인 운영을 어렵게 하는 행위

13) "회원사"가 "사용자"의 서비스에 있어 발생하는 AS를 신속히 처리하지 않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제12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사” 및 "사용자"가 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 해지 등의 삭제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법적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회원사"가 "회사"가 요청하는 고객 피해 구제 요청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지 않을 시, 3회 경고 후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사”가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사”는 본 조에 따른 이용 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5. "사용자"는 결제를 위해 사용자 인증을 진행해야 하며, 인증을 진행하지 않고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계약 및 결제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본 조에 따라 이용 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 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3조 [회원사 콘텐츠 관리]

1. “회원사”의 "콘텐츠"가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콘텐츠"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 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14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과 이 약관의 내용에 준하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사”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 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사이트 또는 어플 서비스 개선에 노력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5조 [사용자의 의무]

1. “사용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사용자"는 입력한 견적 정보는 진실해야 하며, 만일 허위 또는 기타 부정한 정보를 입력하여 "회사" 또는 "회원사"에게 피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귀속됩니다.

3. "사용자"는 "회원사"가 제공하는 견적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하며, 견적 정보의 조건과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서 발생한 모든 손해는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4.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되며, 어길 경우 자격을 제한 및 정지, 탈퇴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정보를 부정하게 취득하는 행위

2) "회원사"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후 리뷰 작성 시 직접 경험한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비방 또는 악의적인 목적을 가지고 작성하는 행위

3) 사실에 근거하지 않고 짐 파손, 분실 등 부당한 보상을 요구하는 경우

4)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것으로 등록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회원사"와 상담 시 폭언, 욕설, 성희롱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을 부당한 방법으로 방해하는 행위

7)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제16조 [회원의 게시물]

1. "사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허위 견적으로 견적을 작성한 경우

2)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리뷰 권한을 획득하여 허위 또는 과장된 리뷰를 작성한 경우

3) 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회원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한 경우

4) 사이트 또는 어플 게시판 등에 음란물 또는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한 경우

5)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6)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7)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8)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7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사”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약관 및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취급방침]

1.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사업자의 웹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규정된 내용에 따릅니다.

2. "회원사"는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사" 및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4. "회사"는 개인 정보 처리 방침, 마케팅 수집 이용 동의에 따라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최대한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5. "회사"의 공식 사이트 또는 어플 이외 링크된 사이트 또는 어플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 해당 사이트 및 어플에서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사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사"는 "회원사"와 "사용자"가 이 약관에 동의 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에 대하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납, 서비스 영업 및 관리를 목적으로 "회원사"와 "사용자"의 개인정보(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락처, 결제사명, 결제자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휴대폰 번호 등)를 수집 및 이용

2) 서비스 이용 시 "회원사"에게 용역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사용자" 정보(성명, 연락처 등)를 알려주는 경우

3) "회원사"와 "사용자"의 분쟁 해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 제공을 요청 받는 경우

5)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6) 수납서비스 제공 및 동의 사실 통지, 고객센터 운영을 목적으로 “회원사”가 제공하는 개인정보를 은행(BC, 국민, 외환, 삼성, 신한, 롯데, 하나, 농협, 한국씨티, SC제일,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새마을금고, 산업, 우체국, 전북, 제주, 카카오, 케이뱅크, SK, 현대 등)과 증권사(NH투자증권, 대신증권,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신한금융투자, 케이프투자증권, 베스트, 토스, 교보증권, 부국증권, 메리츠종금증권, 아이엠투자증권, 신영증권, 카카오페이증권, 유진투자증권, 하나대투증권, 키움증권 등)과 결제 대행사(세틀뱅크㈜) 등에 제공

8. “회사”가 "고객"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 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고객"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손해배상]

1. "사용자"와 "회원사"의 상호 간 거래 행위에 발생하는 이사화물의 분실, 파손 등의 분쟁은 당사자 협의를 원칙으로 하고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에서 중재 역할은 해 드리지만 처리가 안될 시 한국소비자원에 구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사화물 표준 약관 제14조(회원사 손해배상), 제15조(사용자(고객)의 손해배상)에 의거 처리가 진행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 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피해 구제신청이 있을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1조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파트너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사"와 "사용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0월 25부터 시행됩니다.

 

 

 

2차 이용약관 (2022-10-25) 1차 이용약관 (2022-10-04)